2024.05.30 (목)

어제 방문자
3,451

부산

부산 중구, 복병산 배수지 황톳길 조성...구민 맨발걷기 욕구 해소

 

뉴미디어타임즈 한기수 기자 | 부산 중구는 구민들의 맨발걷기 욕구 해소를 위한 ‘복병산 배수지 황톳길’조성을 완료하고 23일 오전에 준공식을 시작으로 구민들에게 개방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최진봉 중구청장을 비롯하여 조승환 국회의원 당선자, 이길희 중구의회 의장, 동별 각급 단체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중구는 코로나19 이후 새로운 건강관리 트렌드로 인기를 끌고 있는 맨발걷기 열풍에 맞춰 지난해 부산시상수도사업본부와 부지사용 협의와 예산확보 등 사전절차를 진행했다. 아울러, 복병산 배수지가 등록문화재 제327호이자 복병산 정상에 있는 부산지방기상청이 부산시 지정문화재 제51호에 해당하는 관계로 부산시문화재위원회 심의도 거쳐 올해 2월부터 공사를 추진했다.

 

본 공사를 통해 조성된 ‘복병산 배수지 황톳길’은 자연친화적인 황토 특유의 느낌을 받으며 걸을 수 있도록 습식 황토를 사용하여 만들었고, 세족장과 핸드레일 난간 등 안전․편의시설도 갖추었다.

 

도심 속 작은 숲과 나무데크 산책로, 체육공원 등을 품고 있어 구민들의 쉼터가 되어주던 복병산 배수지에 황톳길까지 조성되어 구민들에게는 걸으며 운동하고 산책하며 치유할 수 있는 더없이 좋은 힐링공간이 되어줄 것이라 기대가 된다.

 

최진봉 중구청장은 “구민분들이 일상에서 맨발걷기로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복병산 배수지 황톳길을 조성했다. 이번에는 자연친화적인 황토 특유의 느낌을 받을 수 있는 습식으로 만들었는데 구민들의 반응을 보고 건식 황톳길 조성도 검토하고 있다. 건강관리를 위해 많이들 오셔서 걸으시길 바란다.”로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