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2 (수)

어제 방문자
2,328

전국

울산 남구, 대현동 신정현대홈타운에서 현장 생활민원 서비스 ‘신개념 행정서비스 날’ 운영

 

울산 남구는 2일 대현동 신정현대홈타운 2단지 202동 주차장(대암로 82)에서 현장 생활민원 해결 ‘베스트행정 서비스의 날’을 진행했다.

 

‘베스트 행정서비스의 날’이란 정책제안에서부터 현장 및 생활민원처리, 건강상담, 가전기기 및 자전거 수리, 분갈이, 남구 구정홍보 등 한자리에서 이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신개념 행정서비스를 말한다.

 

이날 행사는 주민의 생활공간으로 직접 찾아가 불편 해결을 위한 다양한 현장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남구체육회 등 유관 기관에서 운영하는 스포츠테이핑, 핸즈온, 심폐소생술 체험, 올바른 하수도 배출 방법 안내, 자전거 수리, 소형가전제품 수리, 화분 분갈이, 칼갈이, 건강 부스 등 일상 속 각종 생활 민원을 해결했다.

 

또한, 동 특화사업으로 도서교환 · 수세미판매, 이오난사 화분 만들기 체험, 재활용 방향제 만들기 체험, 친환경 에코백 꾸미기, 사랑의 나눔장터 등을 진행하여 주민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행사 운영에 도움을 준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베스트행정 서비스의 날을 통해 주민들과 직접 만나 대화하고 현장의 소리를 생생하게 행정 시책에 녹여낼 수 있도록 끊임없이 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