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09 (화)

어제 방문자
10,188

전국

청송교육지원청, 2025년 청송 온(溫)누리 늘봄협의체 협의회 개최

지역 사회와 연계한 늘봄학교 발전 방안 구축

 

경상북도청송교육지원청은 12월 8일 10시 30분 청송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관내 늘봄협의체 위원 12명이 참석한 가운데‘2025년 하반기 청송 온(溫)누리 늘봄협의체 협의회’를 개최했다.

 

청송교육지원청과 청송군청, 경찰서, 소방서를 비롯하여 지역아동센터 3곳과 및 관내 학교 관계자로 구성된 청송 온(溫)누리 늘봄협의체는 교육지원청과 지역 사회 간의 유기적 협력을 통해 늘봄학교 운영의 활성화, 늘봄 공간 확보 등에 대한 맞춤형 지원 방안을 협의하고 지역 아동들의 질 높은 늘봄 혜택을 위해 구축된 협의체이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2025년 경북형 늘봄학교 정책 사업의 주요 내용 안내와 함께 한 해 동안 운영한 늘봄학교 결과를 기반으로 다양한 의견 수렴과 논의를 통하여 2026년 늘봄학교 발전 방안을 지역 사회 유관기관과의 협력에서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진보지역아동센터 센터장이‘아픈 아이 돌봄 서비스를 도입하여 아픈 자녀가 있을 때 보호자가 오기 힘들거나 돌봐줄 사람이 없을 경우에 지원해 주면 좋겠다.’는 의견을 내어 앞으로 청송군과 교육지원청이 함께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늘봄서비스지원 방안을 고민하는 기회가 됐다.

 

남정일 청송교육지원청 교육장은“지역사회와 함께 소통하고 협력하는 청송 온(溫)누리 늘봄협의체를 통해 우리 지역의 학생들이 질 높은 늘봄서비스를 제공받고 학부모와 학생 모두 안심하고 행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