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0 (토)

어제 방문자
5,016

인천

인천검단소방서, 인천지하철 1호선 검단 연장선 건설현장 예찰 실시

 

뉴미디어타임즈 배건 기자 | 검단소방서는 23일 인천지하철 1호선 검단 연장선 건설현장에 대한 관서장 현장 방문과 찾아가는 맞춤형 화재안전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예찰은 관서장을 비롯한 각 과장과 팀장 그리고 현업근무자들 모두가 참석해 지하철 공사 현장을 직접 확인하고, 안전사고가 발생했을 때 진출입로와 작전 수행 방법 등을 직접 모색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먼저 건설사업 현장관계자의 브리핑을 시작으로 각 담당별 질의응답이 이뤄졌다. 예방안전과에서는 관계자 면담을 통해 소방안전관리에 대한 의문점을 파악해 ‘맞춤형 화재안전컨설팅’을 실시하고, 소방안전관리에 대한 애로사항을 상호 공유해 나가는 자리를 마련했다. 119재난대응과에서는 올 여름 국지성 호우 등 풍수해 대비 지하 배수로 정비 등 침수피해 대비 사전점검 등에 나섰다.


현장대응단에서는 긴급상황 발생 시 119신고에 지장이 없도록 통신시설 유지관리 상태를 확인했다. 원당119안전센터와 119구조대에서는 긴급상황 발생 시 가장 가까운 진출입로를 확인하고, 진입로가 막혔을 때를 대비해 북공판 제거 후 레펠로 진입할 수 있는 방법 등을 모색했다.


송태철 서장은 “공사현장이 지하 깊이 위치해 있어 인력과 장비의 접근이 쉽지 않다”며 “무엇보다 사고 예방을 최우선으로 해주길 바라며 우리 대원들도 현장대응에 총력을 기울일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