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09 (금)

어제 방문자
4,777

인천

인천검단소방서, 현장에서 안전을 찾다‘마전동 일대 로드체킹’실시

 

뉴미디어타임즈 배건 기자 | 검단소방서는 3일 인천시 서구 마전동 일대 산업현장 및 침수우려 지역 등을 방문해 소방안전에 대해 관계자와 공감·소통할 수 있는 현장 중심의 안전 점검을 위한 로드체킹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로드체킹은 현장 행정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요즘 관서장이 직접 현장을 발로 뛰며 주변의 위험 요소들을 한 발 더 빠르게 찾아내 조치할 수 있도록 접수·관리 하는 등 지역주민들의 눈높이에서 안전 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마전동 일대 산업체, 화재취약 지역 및 풍수해 대비 침수우려 지역 등을 방문하여 소화전 등 소방시설을 점검하고, 산업체 관계자와 편한 분위기에서 소방안전에 대해 브레인스토밍 토론을 통한 다양한 의견 청취 후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등 보다 실질적 소방안전망 구축을 위한 자리도 마련됐다.


‘현장에서 안전을 찾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로드체킹은 현장 위험요소를 사전에 발굴하여 선제적 조치를 통한 안전환경을 조성하고, 재난 발생 시 신속한 초동조치를 위한 자율 소방체계를 구축하기 위하여 진행됐다.


송태철 서장은“이번 로드체킹을 통해 민과 관이 서로의 생각과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공감이해를 증진하여 보다 실질적 소방안전망 구축을 위한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