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2 (일)

어제 방문자
1,734

특별기사

화성시남부노인복지관-강남대학교 미래복지융복합연구소 mou

 

올해 15주년을 맞이하는 사회복지법인 평안밀알복지재단에서 운영하는 화성시남부노인복지관(관장 김영진)은 강남대학교 미래복지융복합연구소(소장 김수완)와 10월17일(화), 화성시남부노인복지관에서 함께 성장하는 복지기술 분야의 노인복지 구현 등 포괄적 협력을 강화하는 상호협력 MOU를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두 기관은 복지와 ICT 기술 분야 공동연구 및 정보 교류, Wel-Tech 리빙랩 구축 기기 및 서비스 상호 지원등 적극적으로 협력·지원하게 된다.

 

화성시남부노인복지관은 미래복지융복합연구소 전문적인 교수진들과 함께 현장에 맞춘 Wel-Tech리빙랩 운영매뉴얼을 특화하여 진행 할 계획이다. 10월19일(목) 화성시남부노인복지관에서 진행 된 첫 오리엔테이션에서는 (주)스프링소프트사의 해피테이블과 (주)아하컨설팅의 아하(AHA)매트 교육 및 운영을 통해 어르신들의 신체 및 인지기능 관리를 통한 건강하고 성공적인 노화예방 프로그램을 지원하였다.

 

 

화성시남부노인복지관 김영진 관장은 “Wel-Tech리빙랩은 어르신 중심의 과학기술을 직접 실현하는 복지관 속 실험실이다. 복지와 ICT의 융합은 어르신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한 중요한 키워드로 강남대학교 미래복지융복합연구소와 함께 연구하여 새로운 혁신을 만들어 갈 계획이다.” 라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