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0 (목)

어제 방문자
4,828

전국

고창군-전북대학교 평생교육원 연계 평생학습아카데미 개강

가드닝과 정원만들기, 환경교육전문가, 컬러테라피, GPT활용 등 총 15개 과정 개설

 

뉴미디어타임즈 최인철 기자 | 고창군이 지난 15일 저녁 고창캠퍼스에서 전북대학교 평생교육원과 연계하여 평생학습 아카데미 개강식을 열었다.

 

평생학습 아카데미는 지역사회 특성에 적합한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개발·운영해 평생학습을 통한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매년 군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는 가드닝과 정원만들기, 건설기계(굴착기․ 지게차)운전기능사 과정이 개설됐다.

 

또 업사이클링 창업과정, 즐거운 우쿨렐레, 커피 바리스타, 티소믈리에, 환경교육전문가 과정도 마련됐다.

 

이외에도 컬러테라피, 명화로 배우는 미술사, 와인과 세계문화 등 인문교양 과정과 생활 속 GPT 활용 과정을 새롭게 개설하여 총 15개과정 300여명의 군민들이 참여한다.

 

고창군은 올해 ‘교육부 평생학습도시 특성화 사업’, ‘전북시민대학’ 등 평생학습 관련 국도비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지역 내 로컬 배움터를 강화하고, 도내 다양한 대학과의 연계사업을 활성화 시키고 있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학습에 소외되는 군민이 없도록 하고 이러한 배움이 질높은 일자리로 연결될 수 있는 평생학습도시 고창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