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0 (금)

어제 방문자
4,664

화성

향남지역 LH주거행복지원센터 8개소와‘화성남부노인 행복 나눔 이동복지관’진행

 

 

  화성시남부노인복지관(관장 김영진)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지원하는 2023년 지정기탁사업(화성상공회의소)에 선정됨에 따라 화성시 남부권역 노년층의 사회적 배제 감소와 불평등 완화를 위한 문화 격차 해소 프로그램 「화성남부 행복 나눔 이동 복지관」을 업무협약기관인 향남지역 LH주거행복지원센터 8개소와 연계하여 실시한다.

 

 「화성남부 행복 나눔 이동 복지관」의 세부적인 내용으로 이동 상담을 통해 기관 내 다양한 사업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고 홍보함으로써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년을 지원하는 복지관이 있음을 알리고, 간접적으로 복지관 서비스를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8~9월 중으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며, 첫 시작으로 8월 29일 향남2지구 서봉마을 5단지 경로당을 방문하여 20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화성남부 행복 나눔 이동 복지관」 사업을 진행하였다.

 

 향남2지구 서봉마을 5단지 경로당 김규석 회장은 “코로나19 이후 경로당 활동이 많이 위축된 상황이었는데 복지관 사업을 통해 분위기가 환기될 수 있었다. 앞으로도 경로당과 복지기관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점점 더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화성시남부노인복지관 김영진 관장은 “본 기관의 소속 행정 구역인 향남읍에는 매년 노년 인구 비율이 증가하고 있으며, 이를 인식하고 복지사업을 확장해 나갈 필요성이 있다. 앞으로도 복지관을 몰라 이용하지 못하는 어르신들이 발생하지 않도록 책임감을 갖고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