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01 (목)

어제 방문자
5,926

전국

부산 서구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마음을 알고 마음을 전하는 날” 생명 존중 캠페인 실시

 

부산 서구 청소년 상담복지센터는 지난 4월 8일, 부산중앙여자중학교에서 생명 존중 캠페인 “마음을 알고 마음을 전하는 날”을 운영했다.

 

본 캠페인은 부산중앙여자중학교 또래 상담 동아리 청소년들이 직접 운영하고 전교생이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생명 존중 OX 퀴즈, 마음을 전하는 노란 엽서 작성, 생명 존중 서약서 낭독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생명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또래 간 긍정적인 지지 관계가 강화되어 학교 내 따뜻하고 배려하는 분위기가 조성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캠페인에 참여한 학생들은 “생명의 소중함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는 좋은 경험이었다.”, “친구와 함께 따뜻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활동을 통해 재미있는 추억을 만들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부산 서구 청소년 상담복지센터는 만 9세~24세 청소년(가족)을 대상으로 청소년 안전망 사업을 운영 중이며, 위기청소년 및 보호자에게 1388 전화상담, 개인 상담, 찾아가는 동반자 상담, 심리검사, 각종 집단상담 및 교육, 자살 예방 생명 존중 교육, 긴급 위기 대응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