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8 (월)

어제 방문자
1,621

전국

영도구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 활동처 간담회 및 관리자 교육 실시

 

영도구자원봉사센터는 4월 22일과 24일, 양일에 걸쳐 영도구청 대회의실에서 ‘2025 자원봉사 활동처 간담회 및 관리자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이후 다소 침체된 자원봉사 분위기를 되살리고 체계적인 자원봉사 운영을 통해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기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자원봉사 활동처는 자원봉사자와 함께 공익사업을 수행하는 공공기관과 사회복지시설 등 비영리 기관·시설을 의미하며, 현재 영도구에는 총 96개소가 등록되어 있다.

 

교육에는 50여 명의 활동처 관리자들이 참여해 자원봉사의 가치와 기본 규정, 관리자의 역할과 운영 방향, 1365 자원봉사포털 활용법, 자원봉사자에 대한 인정 및 예우 등에 대한 내용을 공유했다.

 

참석자들은 자원봉사 관리 역량을 높이는 한편,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을 나누고 보다 나은 운영 방안을 함께 모색했다.

 

김기재 영도구청장은 “자원봉사활동 관련으로 각 기관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아주고 있는 활동처 관리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교육이 활동처 간의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임유진 영도구자원봉사센터장은 “현장에서 자원봉사 온기를 실천하는 활동처에 감사하며 센터 역시 든든한 지원자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도구자원봉사센터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활력과 온기 나눔 실천을 위해 활동처와 함께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할 예정이며, 오는 6월에는 세 번째 활동처 간담회 및 관리자 교육을 개최할 계획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