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는 오는 6월 10일 강동구민을 대상으로 ‘2025년 건강 도시 강동 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저속노화 비법’을 주제로, 노년내과 전문의이자 노화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아산병원 정희원 교수가 강연자로 나서 식습관과 근력운동을 중심으로 한 건강한 노화 관리 실천법을 소개한다.
정희원 교수는 복잡한 의학 지식보다는 쉽고 실용적인 건강관리 방법을 중심으로, 구민들이 일상에서 바로 실천할 수 있는 내용을 전달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강의에서는 건강한 식단 구성과 꾸준한 근력운동의 중요성, 저속노화를 위한 생활 습관 등을 실제 사례와 함께 풀어내고, 질의응답을 통해 노화에 대한 고민과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5월 9일까지 강동구청 누리집(참여소통 ' 온라인신청 ' 행사/접수 ' 예약)이나 네이버폼 큐알(QR)코드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접수를 마감한다.
아울러, 구는 2025년 하반기에도 구민 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주제의 ‘건강특강’을 이어서 진행할 계획이다.
정혜정 보건행정과장은 ”건강수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그에 맞는 특강을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건강 도시 강동구를 실현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적극 추진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