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2 (수)

어제 방문자
6,358

화성

화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꼬리에 꼬리를 무는 SDGs 이야기’ 유네스코 지속가능발전교육(ESD) 공식프로젝트 인증

8월 9일 화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유네스코 지속가능발전교육(ESD) 공식프로젝트 현판식 진행

 

 

  화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화성시 지속가능발전교육 프로그램이 유네스코한국위원회에서 운영하는 지속가능발전교육(ESD) 공식프로젝트로 인증받고 8월 9일 화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상임회장을 비롯한 지속협 사무국과 균형발전담당관 지속가능발전팀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유네스코 지속가능발전교육(ESD) 공식프로젝트는 한국 사회에서 실천되는 다양한 지속가능발전교육 사례를 발굴, 인증함으로써 실천 방법을 국내에 보급하고 국제사회에 소개하는 것을 목표로 2011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공식프로젝트로 인증받은 ‘꼬리에 꼬리를 무는 SDGs 이야기’는 화성시민에게 지속가능발전과 지속가능발전목표의 이해를 증진하고, 사람(people), 지구환경(Planet), 번영(Prosperity), 평화(Peace), 파트너십(Partnership)의 5가지 영역을 잇는 교실로, 쉽고 재미있게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의 가치를 전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유네스코한국위원회에서는 교육을 통해 화성시 지속가능발전목표를 지역에서 실제로 적용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화성시민들의 역량강화에 기여하는 프로젝트로 의미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

 

 화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이용근 상임회장은 “일반 강의 형식이 아닌 참여형 교육으로 내가 하는 활동 또는 실천이 어떻게 지속가능발전에 기여하는지 찾아가는 과정이며 앞으로도 지속가능발전의 가치 확산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화성시와 함께 찾아가는 지속가능발전교육을 화성시 전체 학교의 수요를 조사하여 확대 시행하고, 미래세대를 교육하는 교사, 공무원 등 다양한 대상별 교육 프로그램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