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23 (수)

어제 방문자
5,616

전국

서김해새마을금고, 초복 맞아 지역어르신을 위한 정성 가득한 보양식 전달

“어르신들, 건강한 여름 나세요!”... 삼계탕·도가니탕으로 전하는 든든한 응원

 

김해시 내외동행정복지센터는 23일 서김해새마을금고가 초복을 맞아 지역 내 어르신들과 저소득 가구를 위한 삼계탕 100개, 도가니탕 100개 등 총 100세트의 보양식을 내외동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탁은 초복을 맞아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는 시기에 건강이 특히 염려되는 이웃들에게 작지만 실질적인 도움을 전하고자 마련됐다. 준비된 보양식은 동절기보다 여름철에 건강이 더 취약해지는 독거노인과 취약계층 가정 등에 직접 전달될 예정이다.

 

서김해새마을금고 관계자는 “복날이면 유난히 어르신들 생각이 더 많이 난다. 시원한 에어컨 한 대보다 든든한 한 끼가 더 간절한 분들이 계실 것 같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함께 숨 쉬고, 함께 성장하는 금융기관으로서 다양한 사회적 역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내외동행정복지센터 관계자는 “항상 어려운 이웃을 먼저 생각해 주시는 서김해새마을금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번에 기탁해주신 보양식은 내외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직접 대상자를 방문해 정성껏 전달드릴 예정이며, 어르신들이 기운 내시고 건강하게 여름을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김해새마을금고는 평소에도 매년 명절과 계절별로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위문품을 기탁하거나 복지기관과 협력해 후원활동을 펼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지역사회에 온정을 나누고 있으며, 앞으로도 이웃과 상생하는 따뜻한 금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계속해나갈 계획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