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30 (수)

어제 방문자
4,986

전국

서천군, 청년농업인을 위한 스마트 농업혁신 시대 연다

청년농업인 AI스마트농업 전략 수립교육 교육생 모집

 

서천군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청년농업인들의 디지털 농업 전환을 지원하는 특별한 교육과정을 마련하고 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과정은'청년농업인 AI 스마트농업 전략 수립 교육'으로 9월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서천군청사 정보화 교육장에서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총 15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군에 거주하는 18세 이상 45세 이하 청년농업인 3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서천군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에서 처음 기획하는 AI 특화 농업교육으로, 생성형 인공지능을 농업 현장에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있다.

 

유명한 AI 툴인 챗지피티, 클라우드 등 최신 AI 도구들을 농업 전략 수립에 접목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기회다.

 

특히 이론 30%, 실습 70%의 비율로 구성해 실제 농업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무 중심 교육과정이 특징이다.

 

단순한 도구 사용법을 넘어 청년농업인들이 스스로 농업 현장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자기 주도형 역량을 기르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교육생 모집은 8월 8일 오후 6시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신청은 서천군농업기술센터 본관 2층 인력육성팀(서천군 마서면 장서로 689)에 방문하여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방문 접수는 점심시간과 주말을 제외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서천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나 서천군 자유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현진 인력육성팀장은 “청년농업인이 시대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서천군이 디지털 농업 혁신을 선도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