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09 (화)

어제 방문자
7,045

전국

원주시 문막읍 30주년 화합한마당 성황리 개최

주민과 함께한 30년, 화합과 도약의 미래를 다지다

 

문막읍 체육회·번영회·주민자치위원회·이장협의회·새마을지도자협의회·새마을부녀회는 지난 5일 문막읍 행정복지센터 잔디광장 일원에서 ‘문막읍 30주년 화합한마당’을 개최해 읍민 모두의 화합을 도모했다.

 

이번 행사는 문막읍 읍 승격(1995년 3월 2일) 30주년을 기념해 6개 단체가 합심해 개최한 행사다. 주민과 기관·단체 회원 등 총 1,500여 명이 참석해 문막읍의 발전을 되돌아보고 앞으로의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기념행사는 ‘문막읍의 과거와 미래’ 사진 전시를 시작으로 기념식, 걷기대회, 경로잔치 및 화합행사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꾸며져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문막읍민이 읍 발전에 이바지한 유공자들에게 감사패를 수여하는 시간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신 분들에게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감사패는 고향을 향한 애정을 갖고 문막읍 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신 출향인사 두 분(김승호 전 인사혁신처장·원광희 청주시정연구원장), 관내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을 실천해 주신 KCC문막공장, 읍 승격 당시 읍장으로 재직했던 이상팔 전 문막읍장, 그리고 지역사회 발전에 크게 기여한 장기웅 전 시의원에게 수여됐다.

 

또한 앞으로 다가올 새로운 문막읍의 30년을 의미하는 특별한 기념식수도 진행했다. 문막읍을 구성하는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요소인 문막읍민을 의미하는 흙을 각 마을의 터전에서 이장들이 가져오고, 나무가 잘 자랄 수 있도록 영양분이 되어주는 섬강의 물을 관내 단체장들이 나무에 뿌리며 모두 한마음 한뜻으로 문막의 발전을 기원했다.

 

이인환 문막읍장은 “읍 승격 30주년을 맞아 많은 분과 함께 뜻깊은 시간을 나눌 수 있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모두가 행복한 문막읍을 만들기 위해 소통과 발전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