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08 (월)

어제 방문자
2,561

전국

“공직 첫걸음” 대구공무원교육원, 신규임용자 4기 교육 시작

신규임용자 85명 대상, 3주간 기본교육 진행

 

대구광역시 공무원교육원은 공직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신규 공무원들의 사명감과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9월 8일부터 9월 26일까지 3주간 ‘신규임용자(4기)’ 교육을 실시한다.

 

대구시 및 구·군 소속 신규 공무원 85명이 참여하는 이번 교육은 첫째 날 입교식으로 시작된다. 입교식에서는 교육생 대표 1명이 공무원헌장을 낭독하며, 공직자로서의 자세와 다짐을 새롭게 하는 시간을 가진다.

 

이어 3일간의 합숙 교육에서는 ▲대구시 비전과 미래 정책 방향에 대한 공감대 형성 ▲공직자가 갖춰야 할 청렴성과 책임의식 강화 ▲선배 공무원과의 대화를 통한 경험 공유 ▲교육생 간 협업과 친밀감을 높이는 팀워크 프로그램 등이 진행된다.

 

이후 2~3주차 과정에서는 ▲기본 직무 강화 교육 ▲민원 응대 및 소통 역량 강화 ▲심폐소생술과 안전교육 ▲내 일의 가치 찾기 ▲시정 현안문제 해결 워크숍 및 평가 등 실무 중심의 교육이 이어진다.

 

남희도 대구광역시 공무원교육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신규 공무원들이 공직 가치관을 확립하고 동료애를 다지는 동시에 시민에게 봉사하는 공직자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신규 공무원들이 조직에 안정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실효성 있는 교육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