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23 (화)

어제 방문자
8,516

경기

파주시 운정1동 실버경찰대, 민생지킴이로 나서다

 

파주시 운정1동 실버경찰대 봉사단은 지난 22일 ‘민생지킴이, 실버경찰대’ 특화사업을 통해 지역 어르신들의 2차 민생회복 소비쿠폰(이하 ‘소비쿠폰’) 신청과 사용을 지원했다.

 

이번 사업은 10월 17일까지 주 1회 실시될 예정으로 소비쿠폰 제도를 어르신들이 더욱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실버경찰대는 신청 현장에서 질서를 유지하고, 거동이 불편한 주민들의 신청을 도와주는 역할을 맡았다. 또한 경로당을 직접 방문해 소비쿠폰 신청 방법, 준비물, 사용처 및 기간 등을 상세히 안내하며, 어르신들이 스스로 소비쿠폰을 사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할 계획이다.

 

정용태 운정1동 실버경찰대장은 “우리도 누군가를 도울 수 있다는 자부심으로 활동에 임하고 있다”라며 “작은 손길이 큰 변화를 만든다”라고 전하며 봉사에 대한 깊은 책임감과 보람을 드러냈다.

 

조동준 운정1동장은 “실버경찰대의 세심한 지원 덕분에 민생회복 소비쿠폰 접수창구를 방문한 어르신들이 불편 없이 신청을 할 수 있었다”라며 실버경찰대 활동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운정1동 실버경찰대는 매월 정기적으로 버스정류장 청결 활동을 시행하고 있으며 유동 인구가 많은 관내 공원과 산책로 대상으로 청소 봉사활동을 추진하며 깨끗하고 살기 좋은 운정1동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