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10 (금)

어제 방문자
2,877

전국

광양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2025년 ‘노인의 날’ 캠페인 펼쳐

어르신 건강·행복 기원 메시지 전달... 식중독 예방 수칙도 함께 홍보

 

광양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10월 2일 노인의 날을 맞아 광양시 가가호호주야간보호센터 앞에서 시민과 어르신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10월 2일은 노인의 날, 아름다운 노년을 응원합니다’, ‘노인의 날, 어르신의 건강과 행복을 응원합니다’라는 문구가 담긴 현수막을 활용해 어르신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노인의 날의 의미를 시민들에게 널리 알리는 데 중점을 뒀다.

 

센터는 아울러 ▲손 씻기 ▲익혀 먹기 ▲끓여 먹기 등 ‘식중독 예방 3대 수칙’을 함께 홍보하며, 어르신들의 건강한 식생활 실천을 독려하고 지역사회 전반에 식품안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해인 센터장은 “노인의 날을 맞아 어르신들께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해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위생 및 영양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양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역 내 어린이, 노인, 장애인 등 영양 취약계층을 위한 급식소가 위생적이고 영양적으로 균형 잡힌 급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