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15 (수)

어제 방문자
10,768

전국

선선한 가을 낭만 가득 즐기는 ‘2025 고령 캠핑 페스타’

 

지역과 미래를 배려하는 친환경 캠핑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된 ‘2025 고령 캠핑 페스타’가 오는 10월 18일부터 19일, 10월 25일부터 26일 두 차례에 걸쳐 안림딸기마을캠핑장에서 열린다.

 

이번 프로그램은 고령군이 추진하는 지속 가능한 생태관광 활성화의 일환으로, 가족 단위 참가자들이 자연 속에서 환경의 소중함을 체험하며 즐길 수 있는 캠핑 행사다.

‘캠핑’ ‘체험’ ‘공연’ ‘교육’이 결합된 다채로운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다.

 

첫날 참가자들이 캠핑장에 입소해 친환경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저녁에는 대가야 역사 퀴즈, 특산물 경매, 힐링 콘서트가 열려 참가자들이 즐겁게 소통하고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된다.

 

이튿날 아침에는 상쾌한 공기 속에서 함께하는 ‘선라이즈 요가’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가족이 함게 참여할 수 있는 ‘분리수거 에코 챌린지’를 통해 환경 보호의 의미를 배우고, 캠핑장 내 제로 웨이스트 실천을 경험하게 된다.

 

캠핑장 곳곳에는 버스킹 공연, 포토존 등 관광객과 가족 단위 참가자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도 다채롭게 구성되어 있다. 특히, 공연같은 경우에는 땅, 숲, 바람, 인류의 소리를 주제로 한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꾸며져, 자연과 인간의 어우러짐을 예술적으로 표현하며 참여자들의 호응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김용현 고령군관광협의회 회장은 “참가자 모두가 가족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쌓고 환경의 가치를 되새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