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15 (수)

어제 방문자
10,768

전국

순창군 제2농산물종합가공센터, 인삼·홍삼음료 HACCP 인증 획득

 

순창군 제2농산물종합가공센터가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으로부터 인삼·홍삼음료 HACCP(식품안전관리인증) 을 취득했다.

 

HACCP은 식품위생법에 근거한 ‘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으로, 식품의 생산·가공·유통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생물학적, 화학적, 물리적 위해요소를 사전에 분석하고 이를 체계적으로 관리함으로써 식품의 안전성을 확보하는 제도다.

 

제2농산물종합가공센터는 순창군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을 주원료로 사용하며, 원료 입고부터 제조·가공·유통 전 과정에 걸쳐 체계적인 안전관리 기준을 수립해 운영하고 있다.

 

이번 인삼·홍삼음료 HACCP 인증 획득을 통해 순창군 홍삼제품의 위생과 품질 안전성이 대외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현재 순창군은 농업인의 가공 창업 활성화를 위해 농산물가공 창업아카데미 교육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농산물의 부가가치를 높이고 경쟁력 있는 상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창업 농업인들에게는 포장재 지원 사업 등을 통해 제품의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고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있다.

 

인삼연구회원 정 대표는 “이번 HACCP 인증이 관내 인삼 재배 농가의 고부가가치 제품 생산에 도움이 되고, 순창 농산물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영일 순창군수는 “이번 HACCP 인증을 계기로 식품 안전관리의 중요성을 농업인들과 공유하겠다”면서“앞으로도 농산물 가공 창업과 품질관리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순창 농산가공산업의 발전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