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16 (목)

어제 방문자
11,032

전국

진주시, 가을 문화공연 ‘진양호 피크닉 콘서트’ 개최

10월 31일, 진양호 하모놀이숲에서 숲속 치유체험⦁음악공연 진행

 

진주시는 오는 10월 31일 오후 5시부터 8시까지 진양호공원 내 하모놀이숲에서 ‘진양호 피크닉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지난 9월 ‘아천 북카페’ 루프탑에서 열린 ‘노을음악회’에 이어 마련된 진양호공원의 두 번째 가을 문화공연으로, 시민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가을 정취 가득한 숲을 배경으로 치유 체험과 감미로운 음악이 어우러져 진양호공원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일상 속 휴식과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오후 5시부터는 숲의 자연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전문가와 함께하는 ▲싱잉볼 명상·요가 ▲예쁜 손글씨 엽서·숲 그림 그리기 ▲푸드 테라피(떡메치기&인절미 만들기) ▲개구리 샌드위치 만들기 등이 마련돼 참여자들의 오감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어 오후 7시부터는 ▲가야금·플루트·하프 앙상블 ▲통기타 연주 ▲보컬공연과 시민참여 노래 등 다채로운 무대가 숲속에서 펼쳐진다.

 

특히 이번 무대는 ‘낭만 피크닉’ 콘셉트로 진행돼 참가자들은 행사장에서 직접 만든 음식이나 가져온 간식을 나누며 음악을 즐길 수 있어 한층 특별한 가을밤을 선물할 것으로 기대된다.

 

참여 신청은 오는 20일 오전 10시부터 네이버폼에서 사전 접수하며, 현장 참여도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진양호공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피크닉 콘서트는 숲과 별빛, 그리고 진양호 환상의 숲 조명이 어우러진 특별한 문화행사이다”면서 “시민들이 가족, 친구와 함께 휴식과 문화를 동시에 즐기며 잊지 못할 추억을 쌓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