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은 지난 15일 청송군청소년수련관 북카페에서 ‘청소년과 청송군수와의 소통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관내 중 · 고등학생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송군에서 청소년으로 살아가기’를 주제로 진행됐다.
사전 설문조사를 통해 청소년 정책 만족도, 아쉬운 점, 바라는 점 등을 수렴하고, 이를 ▲청소년 참여 ▲청소년 공간 ▲청소년 미래 등 3가지 키워드로 정리해 논의했다.
참석한 청소년들은 ▲청소년 페스티벌 확대 및 다양한 경험 제공 ▲자유로운 활동 공간 확충 ▲야간 안전 확보 ▲진로 탐색 프로그램 운영 계획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또한 청소년 활동에 참여하며 느낀 만족과 보완점, 청송군 내에서 더 나은 성장을 위한 제안도 활발히 이어졌다.
간담회는 윤경희 군수의 학창시절 경험과 고민을 나누는 등 시종일관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으며, 청소년들이 겪는 고민과 생각을 자유롭게 이야기하는 소통의 장이 됐다.
특히 2부 행사에서는 ‘포켓볼 GO! 대회’를 열어 군수와 청소년들이 함께 포켓볼을 치며 친근하게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스포츠 활동을 통한 색다른 소통 방식으로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간담회에 참가한 청소년은 “친구들과 함께 의견을 모아 군수님께 직접 전달할 수 있어 뜻깊었다.”며, “우리의 의견에 진심으로 귀 기울여주셔서 감사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청소년들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무엇을 원하는지를 생생하게 들을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청소년들의 의견을 정책에 적극 반영하고, 앞으로도 자주 소통의 자리를 마련해 청소년들이 사회의 주체로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군은 이번 간담회를 시작으로 10월 셋째 주를 '2025 청소년 가을문화축제 주간'으로 지정했다.
16일에는 ‘청송군 청소년 페스티벌’, 17일에는 ‘2025 전국 K-POP & HIP HOP 콘테스트’가 열릴 예정으로, 청소년을 위한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마련되어 지역 청소년들의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