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17 (금)

어제 방문자
11,976

전국

구로구, 행정안전부 주관 '2025년 국민행복민원실' 재인증 기관 선정

2018년, 2022년 재인증 이어 3회 연속 선정…우수기관 장관 표창 수상 예정

 

구로구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5년 국민행복민원실’ 인증 심사에서 재인증 기관으로 선정돼, 2018년과 2022년 재인증에 이어 3회 연속 민원서비스 우수기관의 위상을 이어가게 됐다.

 

‘국민행복민원실’은 민원인이 보다 편리하고 쾌적하게 민원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조성된 민원실을 대상으로 행정안전부가 △민원실 공간환경 △민원행정 서비스 △만족도 조사 등 종합적인 심사지표를 바탕으로 엄격한 현장평가를 거쳐 선정되는 제도다.

 

구는 이번 재인증을 위해 민원 취약계층을 위한 전용창구와 대기공간을 새로 마련하고, 내·외부 안내표지 정비, 심리적 안정감을 주는 조명과 인테리어 도입 등 민원인의 이용 편의 향상에 중점을 뒀다.

 

이외에도 친절 응대 교육 강화와 민원 만족도 조사 등 다양한 노력을 통해 민원 처리 과정에서 민원인의 만족도를 높이고, 신뢰할 수 있는 민원 환경을 조성했다.

 

이번 재인증으로 국민행복민원실 인증 현판과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여받게 되며, 2028년 12월 31일까지 우수기관 자격을 유지하게 된다.

 

장인홍 구로구청장은 “국민행복민원실 재인증은 구민과 민원담당공무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민원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노력의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구민이 더욱 편안하고 신속하게 민원을 처리 받을 수 있도록 효율적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