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2 (수)

어제 방문자
6,358

전국

양구군보건소, 5월부터 학생 건강검진 실시

학생 건강 증진 및 조기 질병 발견을 위한 체계적 검진…19개교 656명 대상

 

양구군보건소는 5월부터 10월까지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생 건강검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검진은 학생들의 건강관리 체계를 강화하고, 질병을 조기에 발견·예방함으로써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된다. 검진 대상은 총 19개 학교의 초등학교 1·4학년, 중·고등학교 1학년 학생 656명이다.

 

검진 항목은 △시력 및 안질환 △청력 △구강 △병리(소변) △혈압 △결핵 △허리둘레 측정 등으로 구성된다. 비만 학생은 혈액검사 항목이 추가되며, 고등학교 여학생은 혈색소 검사가 포함된다.

 

검진은 학교와 보건소 간 일정을 조율해 보건소 방문 검진 방식으로 진행되며, 공간 협소 문제를 고려해 문진표는 사전에 배부해 검진의 효율을 높일 예정이다.

 

검진 후에는 결과와 유소견자에 대한 사후관리 내용이 각 학교에 통보되며, 학생의 건강 상태에 대해 지속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

 

조인숙 건강증진과장은 “이번 건강검진을 통해 학생들의 건강 상태를 체계적으로 파악하고, 조기 질병 발견과 예방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학생과 학부모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