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6 (일)

어제 방문자
1,290

경기

남양주시, ‘제19회 남양주시장기 체조 대회’ 성료…생활체육 화합의 장

세대 아우른 체조 경연으로 지역 공동체 결속 다져

 

남양주시는 지난 5일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19회 남양주시장기 체조대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체조를 통해 시민의 건강을 증진하고 생활체육 저변을 확대하며, 지역 내 체육 공동체 간의 연대감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개회식에는 주광덕 시장을 비롯해 원주영 시의원, 장경 남양주시 체조협회장 등 관계자와 선수를 포함해 720여 명이 참석했다. 주요 인사들은 각 부문 참가 선수들을 격려하고 지역 체조 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관심과 정책적 지원을 약속했다.

 

이번 대회는 △유치부 △초등부 △중·고등부 △장애인부 △일반부 △시니어(60세 이상) 부문으로 구성됐으며, 참가자들은 연령과 수준에 맞춘 창의적인 연기와 다채로운 음악, 화려한 안무로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초등부 체조 부문에서는 어린 참가자들의 밝고 생동감 있는 연기가 이어져 관람객들에게 큰 감동과 박수를 자아냈다.

 

주광덕 시장은 “체조는 아름다움과 절제의 조화를 보여주는 감동적인 운동”이라며 “시민 모두가 일상 속에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체육 정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장경 남양주시체조협회 회장은 “참가자들의 열정과 노력은 남양주시 체조 발전의 밑거름이 되고 있다”며 “체조가 남양주시를 대표하는 생활체육 종목으로 굳건히 자리잡을 수 있도록 협회 차원에서도 다양한 지원과 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