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7 (월)

어제 방문자
1,735

전국

제3회 동해시 루미큐브 대회 개최

“동해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아동·청소년 분과 기획사업”

 

동해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심규언·민간위원장 손진아)는 분과 기획사업으로 아동·청소년 분과와 동해교육지원청이 함께하는

『제3회 동해시 루미큐브 대회』를 7월 5일 동해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1930년대 초 이스라엘에서 개발된 루미큐브(Rummikub)는 숫자와 색깔이 적힌 타일을 조합하여 연속된 숫자나 같은 숫자를 모으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전략 게임으로 순발력과 문제해결 능력은 물론, 타인과의 소통과 배려도 함께 요구되는 가족 친화형 보드게임이다.

 

동해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누구나 참여 가능한 새로운 여가 문화로서 본 대회를 통해 게임의 순기능을 홍보하고 건전한 게임문화 확산을 위하여 초등 저학년, 초등 고학년, 중등부, 고등·일반부 4개부로 나눠 부분별 본선 진출자 130여명이 참석해 32강부터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되었으며, 각 부의 1~4등 최종 우승자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증정했다.

 

조훈석 복지과장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청소년은 물론 다양한 세대가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으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하여 지역사회 구성원 모두가 참여하고 성장할 수 있는 복지 환경을 만드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