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24 (목)

어제 방문자
4,835

전국

“정남진 장흥 물축제, 물과학관에서 체험하고 쉬어가세요”

 

정남진물과학관에서 7월 26일부터 8월 3일까지 열리는 물축제 기간 과학과 쉼, 가족체험이 어우러진 풍성한 여름 축제로 관람객을 맞이한다.

 

축제와 연계해 운영되는 정남진물과학관은 올해 관람객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일부 공간을 개선하고, 가족 단위 체험객을 위한 맞춤형 콘텐츠를 새롭게 구성했다.

 

1층에는 자연친화 매립형 수조와 함께, 방문객의 눈길을 사로잡는 입체 포토존이 설치되어 있어 가족 단위 관람객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하고

 

특히, 2층에는 이번 축제를 맞아 새롭게 조성한 ‘꿈꾸는 다락방’이 운영된다.

 

이 공간은 아동 도서와 부모용 도서를 함께 비치해 노벨문학도시에 걸맞은 책 읽은 문화 공간으로 구성됐으며, 어린이 교구도 마련되어 아이들이 책을 읽고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아늑한 쉼터로 활용된다.

 

3층의 ‘수 클래스룸’은 체험형 교육 콘텐츠를 통해 아이들의 과학적 흥미와 창의력을 높이는 공간이며,

 

4층에는 장흥지역자활센터가 운영하는 ‘미태리 파스타’가 새롭게 문을 열어, 관람객들이 간단한 식사와 음료를 즐기며 편안히 쉴 수 있는 휴게 공간으로 조성됐다.

 

장흥군 관계자는 “이번 축제를 맞아 정남진물과학관이 어린이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가족 방문객에게 휴식과 체험의 공간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정남진장흥물축제와 함께하는 정남진물과학관은 이번 여름, 아이들에게는 과학적 상상력을, 어른들에게는 편안한 쉼과 감성을 제공하는 공간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