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05 (화)

어제 방문자
4,706

전국

진주미래인재센터, ‘2025 여름방학 해외영어캠프’ 17일간 진행

캐나다 명문 UBC에서 다국적 학생들과 수업 “영어 흥미·자신감 향상”

 

“영어에 흥미와 자신감이 생겼어요.”

 

진주미래인재학습지원센터는 ‘2025년 여름방학 해외영어캠프’에 참여한 초·중등 학생들이 17일간의 캐나다 영어캠프 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영어캠프는 관내 청소년들의 글로벌 감각과 창의적 역량 함양을 위해 마련됐으며, 참가자는 미래인재센터의 8주 이상 오프라인 프로그램을 수료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컴퓨터 추첨으로 선정했다.

 

참가학생들은 캐나다 현지 명문대학인 ‘브리티시 컬럼비아대학교(UBC)’에서 10여 개국 약 300명의 다국적 친구들과 함께 수업을 듣고 교류하며, 현지 문화뿐만 아니라 각국의 다양한 문화를 직접 체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또한 현지 친구들과 영어로 직접 대화하면서 회화에 대한 두려움을 줄이고 자신감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 영어캠프는 참가학생들에게 영어 능력 향상은 물론, 세계 속 다양한 문화를 직접 체험하며 글로벌 시민으로서 성장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됐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창의적이고 진취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미래인재센터는 다가오는 겨울방학에도 영어권 국가에서 약 3주 일정의 캠프를 계획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미래인재센터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교육인재과로 문의하면 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