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청년센터는 청년센터 종사자의 심리·정서적 회복을 지원하고 상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천안 하하호호심리상담센터, 세종심리상담연구소 우다다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충남청년센터가 추진하는 '청년센터 종사자 전문상담 교육 및 상담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별 연계 심리상담기관과 협력하여 청년센터 현장에서 일하는 종사자들의 정신적 소진을 예방하고 지속 가능한 근무환경 조성을 목표로 한다.
해당 사업은 충남 도내 청년센터 종사자를 대상으로 하며, 참여자들은 전문 상담사와의 1:1 심층 상담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돌아보고, 업무로 인한 정서적 부담을 완화하는 기회를 갖게 된다.
또한 상담을 통해 청년을 직접 지원하는 현장 종사자의 상담 역량을 키우고, 궁극적으로는 청년 대상 서비스의 전문성과 신뢰도를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충남청년센터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도내 여러 심리 상담 기관과 연계망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청년정책의 실행 주체인 종사자들의 심리적 안정 기반을 마련하고, 건강한 청년정책 생태계 조성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충남청년센터 관계자는 “청년을 위한 정책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청년을 지원하는 사람들의 회복과 성장이 함께 보장되어야 한다”며 “이번 상담지원 사업이 종사자들의 심리적 안전망으로 자리잡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