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12 (화)

어제 방문자
4,512

전국

횡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애인분과, 장애인식개선 교육 실시

읍․면협의체 위원 대상‘우리동네 장애인복지서비스를 소개합니다’ 주제로 교육

 

횡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명기 횡성군수, 민간위원장 박성길)의 장애인실무분과(분과장 송민희)는 지난 11일 횡성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3분기 정기회의를 찾아‘우리동네 장애인복지서비스를 소개합니다!’를 주제로 장애인식 개선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올해 처음 연간계획에 포함해 추진하는 실무분과 특화사업으로, 노인·장애인·아동청소년·여성가족·통합사례 등 각 복지분야의 민·관 전문가로 구성된 실무분과가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통해 주민과 가장 가까운 현장에서 위기가구를 발굴하고, 지역 복지 수요에 적극 대응하는 특화사업을 활성화하는 것이 목적이다.

 

특히 이날 교육에서는 장애 유형별 관련 기관·단체와 제공 서비스에 대한 안내뿐만 아니라, 신체장애보다 사회적 편견으로 더 큰 어려움을 겪는 정신질환·정신장애에 대한 이해를 함께 다뤄 주목을 받았다.

 

장명희 복지정책과장은 “이번 교육은 실무분과와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간 소통과 연계 협력을 강화하는 계기”라며 “다양한 내용과 지원 대상을 바탕으로 읍·면 단위 특화사업이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며, 교육을 준비한 장애인분과 위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