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6 (화)

어제 방문자
8,818

전국

광양시, 동네체육시설(야외운동기구) 환경 개선 앞장

시민 건강증진 앞장, 생활밀착형 체육공간 확대 박차

 

광양시는 올해 7월 말 기준 체육시설 관련 민원 처리와 신속 보수를 위해 총 3억 6천여만원을 투입하여 106건 완료했다.

 

특히 시민 이용률이 높은 야외운동기구 확충에 6건, 총 6천8백만 원을 투입해 기반을 보강함으로써 안전하고 쾌적한 체육 환경을 조성하는 데 주력했다.

 

아울러 광양시는 전라남도가 주관하는 ‘2025년 소규모 마을단위 체육시설 지원사업’에 선정돼 도비보조금 1천50만 원을 확보했으며, 2025년 하반기 광양시 전역에 동네체육시설(야외운동기구) 설치하는 데에 활용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시민 누구나 가까운 곳에서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체육공간을 확대하고, 접근성을 높여 신체 건강 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방침이다.

 

광양시는 그동안 주민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노후·파손된 체육시설을 신속히 보수하는 등 현장 중심의 행정을 실현해 왔다.

 

특히, 야외운동기구 확충은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체육공간을 늘려 건강한 여가 활동을 지원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강영화 체육과장은 “올해 상반기에만 100건이 넘는 민원 처리와 신속 보수를 통해 시민 체육시설 환경 개선에 힘써 왔고, 이번 도비 지원사업 선정으로 그 성과가 더욱 확장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손쉽게 운동할 수 있는 체육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