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7 (수)

어제 방문자
11,626

전국

속초시시설관리공단, 중앙보훈병원 휠체어 행복 나눔 사업 참여로 휠체어 6대 무상 수여

 

속초시시설관리공단은 보훈공단 중앙보훈병원 보장구센터에서 추진하는 ‘휠체어 행복 나눔 사업’에 참여해 수동 휠체어 6대를 무상으로 기증받았으며, 이를 공단 주요 시설에 비치할 계획이라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기증받은 휠체어는 요양원 등에서 사용하다 고장 난 제품을 수리·보수하여 새롭게 재탄생시킨 것으로, 행정안전부의 온라인 협업 플랫폼인 ‘소통 24 협업이음터’를 통해 지원이 이루어졌다.

 

공단은 기증받은 휠체어를 ▲관광수산시장 대형주차장 ▲설악야구장 ▲추모공원 제2추모의집 ▲청소년수련관 생활관 ▲실내체육관 등에 비치하여, 해당 시설을 이용하는 장애인과 교통약자가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공단은 이번 사업을 통해 장애인 이용객의 편의 증진과 배리어프리 실현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앞으로도 중앙보훈병원 보장구센터와 지속해서 협력하여 지역사회 내 휠체어가 필요한 장애인 단체 또는 기관에 무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홍보할 계획이다.

 

김태균 이사장은 “이번 사례는 중앙정부에서 운영하는 디지털플랫폼을 활용해 타 기관과 협업으로 성사된 모범적인 사례”라며, “공단을 이용하는 장애인 이용객이 더욱 편안하고 안전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