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9 (금)

어제 방문자
12,739

전국

울산중구종합사회복지관, 2025 청년도전지원사업 장기과정 1기 수료식 개최

 

중구종합사회복지관이 8월 29일 오후 1시 중구종합사회복지관 3층 소강당에서 ‘2025 청년도전지원사업 장기과정 1기 수료식’을 열었다.

 

이번 행사는 홍관표 중구종합사회복지관장, 교육 관계자, 과정 수료자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수증 전달 △수료자 소감 발표 △만족도 조사 순으로 진행됐다.

 

청년도전지원사업은 고용노동부 주관 공모사업으로,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구직의욕을 고취시키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참여자들의 사회 진출을 돕는 사업이다.

 

해당 과정은 3월 10일부터 8월 29일까지 25주간 △밀착 상담 △진로 탐색 △취업역량 강화 △사례관리 △자신감 회복 등 5대 영역을 진행됐다.

 

중구종합사회복지관은 교육 수료 이후에도 수료자에게 국민취업지원제도 및 복지관 자체 프로그램을 연계하는 등 사후관리를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울산중구종합사회복지관은 올해 청년도전지원사업 중기 과정 중 마지막 기수인 중기 3기를 지난 5일부터 운영 중이다.

 

이번 과정에는 약 32명이 참여하며 11월 17일까지 약 4개월간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청년도전지원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울산중구종합사회복지관으로 방문하거나 전화로 신청하면 되고, 현재 10월 13일부터 시작하는 단기 2기 과정의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

 

홍관표 중구종합사회복지관장은 “청년도전지원사업이 중구의 청년들이 사회에 나아갈 수 있는 도움닫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청년들이 안정적인 사회 진입 기회를 확보하고 자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