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02 (화)

어제 방문자
8,387

전국

철원군 지역내 따뜻한 손길로 철원군 드림스타트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 추진

 

지난 8월 30일~31일 이틀동안 철원군 드림스타트 취약계층가구에 대한 주거환경개선을 추진했다.

 

이번 사업 추진은 집수리사업이 불가한 대상가구이기는 하나 실제적으로 주거취약가구에 거주하고 있는 김화읍 도창리 대상가구의 어려움을 김화농공단지내에 있는 주식회사 케이씨창앤문에서 창호 및 문을 교체해 주고 도배·장판 및 전등 교체를 철원청년봉사단 추진했으며 집 주변 폐기물 및 쓰레기 정리를 철원군사회복지사협회에서 지원해 주었으며 주거환경개선 추진 완료에 따른 폐기물 처리는 김화읍 생활복지부서에서 처리해 줄 예정이다.

 

지난 이틀동안 궂은 날씨와 무더위로 인해 사업추진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지역내 따뜻한 손길들이 모여 취약가구의 주거환경이 개선될 수 있었다.

 

이번 사업추진에 도움을 주신 케이씨창앤문은 “저희가 도움을 줄 수 있는 창호와 문을 교체해 따듯한 주거환경으로 개선되어 보람을 느끼며 지역내 복지사각지대의 주거환경개선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 싶다”라고 전했으며 집 주변 폐기물 및 쓰레기 정리를 해 주신 철원군사회복지사협회에서는 “철원군사회복지사협회가 창설되고 처음으로 회원들이 모여서 인력자원봉사를 추진해 나눔과 웃음으로 빚어낸 사회복지사의 하루를 보낼 수 있어서 뜻깊다”라고 전했다.

 

또한, 도배·장판 및 전등 교체를 위해 인력지원과 재료비 지원을 해 주신 철원청년봉사단은 “지역내 어려움이 있는 가정에 철원청년봉사단이 십시일반 힘을 모아 주거환경개선 봉사를 진행했다. 사실 연간 계획에 없었던 일정이었지만 함께하는 봉사단원들의 힘을 모아 같이의 가치를 새기며 봉사단의 손길이 필요한 곳이라면 언제라도 함께 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에 철원군 관계자는 “드림스타트사업은 0세~만12세이하 취약계층아동 및 가족에 대한 촘촘한 사례관리를 통해 욕구에 부합하는 맞춤서비스를 제공하여 지역내 소외된 대상 아동들이 없도록 적극 지원하겠으며 특히 이번 주거환경개선사업은 지역내 따뜻한 지원으로 지역자원을 연계하여 추진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