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03 (수)

어제 방문자
12,536

전국

동부교육의 청렴, 실천에서 공감으로 이어지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청렴 다짐과 함께 감사관이 직접 들려주는 청렴 이야기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은 9월 월례조회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청렴실천 다짐 결의’를 실시하고, 이어서 대전시교육청 감사관실이 주관하는‘찾아가는 청렴공감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상호 존중과 청렴한 직장문화 조성을 위한 공직자의 책임감을 되새기고, 조직 내 소통과 공감을 통해 청렴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월례조회에 참석한 직원들은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행복한 조직문화를 만들겠다”는 결의문을 함께 낭독하며, 부당한 업무 지시 및 비인격적 언행을 지양하고, 친절하고 공정하게 직무를 수행할 것을 다짐했다.

 

이어진 ‘찾아가는 청렴공감 설명회’에서는 대전시교육청 감사관이 직접 지원청을 방문하여 교육청의 청렴정책과 추진 방향을 설명하고, 직원들의 현장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설명회는 일방적인 전달에서 벗어나 청렴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고, 실질적인 청렴문화 정착에 기여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양수조 교육장은 “청렴한 공직사회는 서로를 존중하고 소통하는 조직문화에서 시작된다”며 “앞으로도 전 직원이 함께하는 다양한 청렴 실천 활동을 통해 투명하고 신뢰받는 대전동부교육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