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04 (목)

어제 방문자
10,312

전국

제3기 세종시 사회복지사 등 처우개선위원회 출범

김부유 세종시사회복지사협회장, 위원장 선임

 

세종특별자치시는 9월 4일 09시30분 세종시청 5층 회의실에서 제3기 세종시 사회복지사 등 처우개선위원회 첫 회의를 열고 위원 위촉식 및 제2기 연구용역결과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총 15명의 위원들이 위촉장을 받고 공식 활동을 시작했으며, 제2기에 이어 김부유 세종시사회복지사협회장(세종시시사회복지협의회장)이 위원장으로 재선출 됐다.

 

김 위원장은 취임 인사에서 “지난 2년간 사회복지사들의 목소리를 담아내고자 노력했지만 여전히 개선해야 할 과제가 많다”며 “앞으로도 위원님들과 힘을 모아 근무 여건 향상과 권익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시 사회복지사 등 처우개선위원회는 사회복지사등의 처우 및 지위 향상을 위한 법률 제3조의 2와 세종특별자치시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 향상을 위한 조례에 따라 구성된 자문기구로, 사회복지사와 종사자들의 처우 개선 및 복지 증진 방안 심의, 현장의 애로사항 청취, 정책 건의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세종시는 이번 제3기 위원회의 출범을 계기로 사회복지사들이 존중받는 환경을 조성하고, 사회복지 서비스의 질적 향상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다음은 이날 위촉된 제3기 세종시사회복지사등처우개선위원회 위원 명단이다.

 

당연직(소속 공무원) 이영옥(세종시청 보건복지국장), 이상훈(세종시청 복지정책국장), 위촉직 김부유(세종시사회복지사협회장), 김광운(세종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의원), 이윤화(목원대학교 교수),전미경(대평공립지역아동센터장),임동선(노아의집 원장),조주환(청소년활동진흥센터장),김은영(한국장애인기업협회 세종시지부 사무국장),홍지숙(세종시가족센터 총괄팀장),이금란(세종지역자할센터 실장),우주리(종촌종합복지센터 가정·성폭력통합상담소 팀장),이재호(영명보육원 보육팀장),최문향(전의요셉의집 사회복지사),조윤한(세종시장애인복지관 기획홍보 팀장)

 

이날 위촉된 위원들의 임기는 2년간으로 기존 연임 위원들은 25.4.24~27.4.23일까지이며 신규 위촉된 위원들은 25.9.4~27.9,3일까지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