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04 (목)

어제 방문자
10,312

전국

충주시, 어린이집 놀이 체육 행사 성료

1,500여 명 참여, 9종의 놀이 체험으로 아이들의 웃음과 즐거움이 한가득

 

충주시는 4일, 충주호암체육관에서 (사)충주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한미경) 주관으로 ‘2025년 어린이집 영유아를 위한 놀이체육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 어린이집 재원 영유아와 보육교사 1,500여 명이 참여해 함께 웃음 가득한 하루를 보냈다.

 

특히, 행사장에는 영아와 유아의 발달 특성에 맞춰 체험 공간이 구분됐으며, 총 9종의 놀이체험으로 구성되어 아이들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공놀이 △협동 게임 △신체 균형활동 등 다양한 활동으로 아이들의 체력활동을 장려하고, 화합하며 협동성을 키울 수 있도록 운영됐다.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자유롭게 뛰어놀며 또래와 서로 돕고 뭉치며 즐거움을 경험했으며, 교사들은 아이들의 성장을 가까이에서 지켜보며 뜻깊은 시간을 함께했다.

 

한미경 회장은 “이번 놀이체육 행사가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고 즐겁게 뛰어놀 수 있는 장이 됐다”라며, “행사에 참여한 아이들의 환한 웃음소리와 행복한 미소에 보람을 느낀다”라고 전했다.

 

조길형 시장은 “행사 준비에 힘써 주신 충주시어린이집연합회에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신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체육 프로그램이 확대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