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11 (목)

어제 방문자
9,183

전국

연수구-송도커낼워크 상인회, ‘주민 화합 한마당 축제’ 개최

오는 14일 커낼워크 가을~겨울동 차 없는 거리서 공연, 체험, 영수증 이벤트까지 즐길 거리 한가득

 

연수구와 송도커낼워크 상인회(회장 박연호)는 오는 14일 커낼워크 가을동과 겨울동 사이에서 ‘송도커낼워크와 함께하는 주민 화합 한마당’ 동행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상인회가 상권 특성에 맞게 직접 기획‧운영하는 민간 주도 문화축제로, 상권 매출 증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상점가 홍보, 주민 화합을 위해 기획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전문 예술인 오프닝 공연과 축하공연, ▲주민 참여 공연(밴드팀, 댄스팀, 풍물팀, 래퍼) 및 장기자랑,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동행세일 연계 ‘영수증 이벤트’ 등이 있다.

 

이와 함께 ▲벼룩시장, ▲바가지요금 근절 캠페인과 다양한 체험 부스도 운영되어 방문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구는 소비 촉진을 위해 오는 10일부터 14일까지 커낼워크 상권 내 점포에서 연수e음카드 결제 시 결제금액의 5% 추가 적립금을 지급하고, 구매 한도도 일시적으로 50만 원으로 상향해 최대 15%의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송도커낼워크 상인회는 2025년 중소벤처기업부 ‘특성화시장 육성사업 첫걸음기반조성사업’에 선정되며 국비와 지방비 1억 6천만 원을 지원받아 가격·원산지표시, 해충관리, 상인기획단 구성, 영상 및 안내판 제작 등 골목형 상점가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이다.

 

상인회 관계자는 “이번 한마당 축제를 통해 커낼워크 상권의 숨은 매력을 발견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며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연수구 관계자도 “앞으로도 소상공인 매출 증대와 상권 활성화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