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24 (수)

어제 방문자
11,876

전국

제주시,‘희망저축계좌Ⅱ’신규가입자 모집

근로 저소득층의 자활·자립 지원… 10월 1일부터 24일까지 신청 접수

 

제주시는 자립을 꿈꾸며 성실히 일하는 저소득층 가구의 안정적인 경제적 기반 마련을 돕기 위한 ‘자산형성지원사업 희망저축계좌Ⅱ’의 신규가입자를 모집한다.

 

이 사업은 주거·교육 수급 가구와 기타 차상위 계층 가구가 자활·자립에 필요한 자산을 형성할 수 있도록 재정적으로 지원하는 제도다.

 

지원 대상은 현재 근로활동 중이며 소득인정액이 기준 중위소득 50% 이하인 주거·교육급여 수급 가구와 기타 차상위 계층 가구이다.

 

신청은 10월 1일부터 10월 24일까지 주소지 읍면사무소 또는 동주민센터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대상자로 선정된 후 통장 가입 기간 3년 동안 매월 근로활동을 통해 일정 금액(월 10만 원 이상 최대 50만 원까지)을 납입하면 정부지원금 10만~30만 원*(연차별 증액)이 매칭되어 적립된다.

 

3년 만기 시 자립역량교육(10시간) 이수 및 자금사용계획서 제출 조건을 충족하면 본인 적립금과 정부지원금 전액을 지급받을 수 있으며, 중도 해지 시에는 본인 적립금과 이자만 받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주시 기초생활보장과 또는 주소지 읍·면·동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혜정 기초생활보장과장은 “근로소득 있는 저소득층에게 경제적 기반 마련에 크게 기여할 수 있는 사업인 만큼 조건에 해당되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신청을 바란다”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