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지난 9월 23일 학교 밖 청소년들의 검정고시 준비와 학업 복귀를 위한 하반기 학습지원단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2025년 상반기 교육지원의 운영 결과를 공유하고, 하반기 수업의 질적 향상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교사들은 학생들의 학습 변화, 지도 과정에서의 노하우 등을 공유하며 실제 현장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실질적인 개선 방안을 모색했다.
상주시 꿈드림 학습지원단의 적극적인 활동으로 2025년 4월 5일에 진행된 제1차 검정고시에 20명의 학교 밖 청소년이 응시하여 전원합격을 했으며, 8월 12일에 진행된 제2차 검정고시에서는 15명이 응시, 13명이 합격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박OO 멘토는 “한 걸음씩 성장해 가는 청소년들을 보며 멘토로서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지도를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교육을 통해 꿈과 진로를 찾아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퇴직 교사, 강사, 일반인으로 구성된 상주시 꿈드림 학습지원단 멘토 9명은 1:1 및 그룹 학습지도와 진로 상담을 통하여 기초 학습 능력을 신장하고 학업 동기를 강화함으로써 학교 밖 청소년들의 검정고시 합격과 대학 진학을 도우며 원하는 진로를 찾아갈 수 있도록 재능기부를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