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28 (일)

어제 방문자
6,229

특별기사

어린이댄스팀 '사파리' KBS 가족축제서 희망의 메시지 전달

"집집마다 어린이 웃음소리로 가득했으면"... 저출생 극복 취지 공감대 형성

 

9월 27일 서울 여의도 KBS 본관 일대에서 펼쳐진 '우리아이 우리미래, 함께해 행복해' 가족축제에서 어린이댄스팀 '사파리'가 관객들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했다. 이날 행사는 저출생 위기 극복과 가족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해 KBS가 마련한 대규모 가족축제로, 다양한 연령층의 가족들이 참여해 뜨거운 호응을 보였다.

 

5월 북콘서트 인연으로 시작된 초청

사파리댄스팀의 이번 무대는 지난 5월 23일 KBS 다문화 전래동화 북콘서트에서의 인상적인 공연이 계기가 되었다. 당시 공연을 지켜본 KBS 관계자가 직접 팀을 초청하며 이번 가족축제 무대가 성사됐다.

 

 

희망의 메시지로 큰 호응

특히 사파리 남원준 단원의 소개멘트가 큰 주목을 받았다. 그는 "우리나라 집집마다 어린이들의 웃음소리로 가득 차면 좋겠습니다"라며 행사의 취지를 진심 어린 목소리로 전달해 참석한 가족들로부터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이어진 사파리의 댄스 공연은 어린이다운 밝은 미소와 넘치는 에너지로 관객들에게 희망과 감동을 동시에 선사했다. 무대 위 아이들의 순수한 열정은 저출생 시대를 살아가는 현실 속에서도 아이들이 가진 무한한 가능성과 미래에 대한 희망을 상징적으로 보여줬다.

 

 

전통문화 계승에도 도전

한편 사파리댄스팀은 오는 2025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탈놀이경연대회에도 도전할 예정이어서 현대적 댄스와 전통문화의 만남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번 KBS 가족축제를 통해 사파리댄스팀은 단순한 공연을 넘어 저출생 극복이라는 사회적 메시지를 어린이의 순수한 시선으로 전달하며, 가족의 소중함과 아이들이 만들어갈 밝은 미래에 대한 희망을 심어주는 의미 있는 무대를 선보였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