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29 (월)

어제 방문자
3,962

전국

고성군가족센터, 지역과 함께하는 '다름을 넘어, 함께 성장하는 진로여행'성료

 

고성군가족센터는 지난 5월 17일부터 9월 27일까지 운영한 다문화가족 청소년 지역 연계 진로체험'다름을 넘어, 함께 성장하는 진로여행'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최근 수료식을 개최했다.

 

총 10회기에 걸쳐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진로 탐색 워크숍 △직업인 멘토링 특강 △관내 업체 직업 체험 활동 등으로 구성됐으며, 고성군 내 농·어업, 관광, 가공, 체험, 문화가 융합된 산업 현장 및 마을공동체를 청소년들이 직접 방문하여 진로 탐색과 멘토링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은 진로 역량 강화, 지역사회 애착 형성, 나아가 고성군 정착 기반 마련의 성과를 거두었다.

 

본 사업은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의 ‘2025 성큼성큼 꿈자람 프로젝트 지원사업’으로서 공모를 통하여 사업비를 지원받아 실시하게 됐다.

 

이번 수료식은 수료증 수여와 소감 발표 및 활동 영상 시청, 지역민 축하 인사 등으로 진행됐으며, 진로체험에 참여한 청소년 이○○은 “여러 직업 현장을 직접 경험해 보면서 나의 적성과 맞는 분야를 찾을 수 있었고, 앞으로의 진로에 대해 더 깊이 생각하게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황순옥 센터장은 “다름을 넘어, 함께 성장하는 진로여행 프로그램은 다문화가족 청소년들이 지역 산업과 연계한 진로체험을 통해 스스로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고성군의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 의미 있는 활동이었다”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고성군가족센터의 지역특화사업을 꾸준히 이어나가겠다”라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