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양군이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와 기부금 모금을 위해 30일 충청남도 인재개발원을 방문해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부스를 운영했다.
이번 방문은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와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군은 다양한 방식으로 군민과 도민에게 제도의 취지와 혜택을 알리고 있다.
이날 군은 인재개발원 임직원과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고향사랑기부제의 운영 목적과 기부 절차 ▲답례품 구성 ▲기부금 활용방안 등을 자세히 안내했다. 특히 기부금이 지역 발전의 원동력이 된다는 점을 강조하며 참여를 유도한 결과, 많은 방문객들의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또한, 현장에서 기부에 참여하는 기부자들에게는 특별한 추가 홍보물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펼치며, 많은 인원들이 청양군 부스에 방문해 기부 취지에 공감하고 직접 참여하며 지역 발전에 대한 따뜻한 마음을 보여주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인재개발원 홍보를 통해 고향사랑기부제가 지닌 의미와 가치를 직접 알릴 수 있어 매우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오프라인뿐 아니라 온라인 홍보를 강화해 더 많은 분들이 청양군에 따뜻한 마음을 보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다음 달 1일부터 온라인 답례품 홍보와 추가 증정 이벤트를 추진하며 온라인 기부 참여 확대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