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31 (금)

어제 방문자
12,438

인천

인천 동구 꿈영도, ‘조이스 박’ 작가 특강 성황리 마무리

 

인천 동구는 지난 29일 꿈드림어린이영어도서관에서 조이스 박(박주영) 작가를 초청해 ‘슬기로운 부모들의 별빛 북살롱’ 제6회차 강연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강연에는 학부모 30여 명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조이스박의 챗GPT 영어공부법’의 저자인 박 작가는 ‘챗GPT가 도와주는 우리집 엄마표 영어’를 주제로,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새로운 영어학습법을 소개하고 부모가 자녀와 함께 실천할 수 있는 생활 속 영어교육 방법을 공유했다.

 

박 작가는 영어의 4대 영역(듣기·읽기·말하기·쓰기)을 균형 있게 학습하는 방법을 소개하며, 가정에서 손쉽게 시도할 수 있는 실습 중심 활동을 선보였다.

 

특히 AI를 활용해 영어 가사로 노래 만들기, 영어 대화로 4컷 만화 제작하기 등 창의적 체험 중심의 영어학습법을 시연해 참가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또한 영어 문장 교정, 회화 파트너 활용, 수준별 영어독서 추천 등 AI를 일상 속 학습 도구로 활용하는 구체적 방법을 안내하며, 부모들이 자녀의 자기주도적 학습을 돕는 현실적인 방향을 제시했다.

 

강연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AI로 영어 교육을 어떻게 하나 궁금했는데 오늘 강연을 통해 아이와 실천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얻었다”고 말했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이번 강연이 부모님들에게 AI 시대에 걸맞은 영어교육의 새로운 시각을 제공했기를 바란다”며 “부모와 아이가 함께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꿈영도는 매월 학부모를 대상으로 ‘슬기로운 부모들의 별빛 북살롱’을 통해 영어교육, 독서 지도, 창의적 양육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며 학부모들과의 소통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