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10 (월)

어제 방문자
2,498

경기

구리시자원봉사센터, '함께 성장하는 자원봉사 현장' 2025년 자원봉사 활동처 관리자 워크숍 열려

소통과 협력으로 지역 자원봉사 생태계 강화하는 자리 마련

 

구리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1월 7일 남이섬에서 관내 자원봉사 활동처 관리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자원봉사 활동처 관리자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자원봉사 활동처 관리자의 역량을 강화하고, 기관 간 소통을 통해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참가자 소개, 특강, 교류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강 시간에는 스위치온 김난희 대표가 ‘소통으로 키우는 자원봉사 현장의 지혜’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자원봉사 현장에서 필요한 소통 역량과 지도력을 배우고, 기관 간 협력 방안을 함께 고민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백경현 구리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자원봉사 현장에서 묵묵히 역할을 다하고 계신 관리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활동처와 자원봉사센터 간 협력이 더욱 공고 해지고, 지역사회 전반으로 자원봉사 문화가 확산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리시자원봉사센터는 앞으로도 교육 프로그램과 활동 모니터링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자원봉사 관리자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지속 가능한 자원봉사 생태계 조성에 힘쓸 계획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