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1 (화)

어제 방문자
7,189

전국

인제군, 전기이륜차 구매 보조금 지원 접수

올해 지원물량 10대 선착순 신청…이륜차 유형‧규모‧성능에 따라 보조금 차등 지원

 

인제군이 대기질 개선과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전기이륜차 구매 보조금 지원에 나선다.

 

군은 예산 소진 시까지 전기이륜차 구매 보조금 지원 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올해 인제군 지원물량은 총 10대 규모다.

 

신청 대상은 신청일 기준 3개월(90일) 이전부터 인제군에 주소를 둔 주민 또는 사업장이 위치한 법인‧기업, 공공기관, 지방공기업으로, 혜택 받을 수 있는 차종은 무공해차 통합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보조금은 전기 이륜차의 유형과 규모, 성능(연비, 배터리용량, 등판 능력) 등에 따라 차등 지원되며, 기존의 내연기관 이륜차를 사용 폐치, 폐차 후 구매할 경우 최대 30만 원 범위내에서 추가 지원받을 수 있다.

 

또 소상공인, 취약계층, 농업인은 국비 지원액의 20%, 배달 사용 목적으로 구매할 경우에도 국비 지원액의 10%를 추가 지원받을 수 있다.

 

구매를 희망할 경우 구매계약을 체결하고 지원 신청서를 구매처에 제출하면 된다. 이후 구매처가 무공해차 구매보조금 지원시스템을 통해 보조금을 신청하면 서류 검토 및 적격 심사를 거쳐 지원 여부가 결정된다.

 

군 관계자는 “도심 환경 개선을 위한 본 사업에 많은 관심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