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04 (월)

어제 방문자
1,894

전국

부산시민, 부산디지털대학교 수업료 30퍼센트(%) 감면!

이번 협약 체결로 부산디지털대학교에 입학하는 부산시민은 졸업 시까지 정규학기 수업료 30퍼센트(%) 감면받게 돼… 올해 2학기 입학 지원 시민도 감면 예정

 

부산시는 지난 7월 15일 평생교육 활성화와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부산디지털대학교와 교육 협력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 체결로 부산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시민이 부산디지털대학교에 입학하면 졸업 시까지 정규학기 수업료의 30퍼센트(%)를 감면받게 된다.

 

또한 올해(2025년) 2학기 신입생 및 편입생 모집기간에 입학을 지원한 시민 78명도 수업료를 감면받을 예정이다.

 

한편, 부산디지털대학교는 경영학과 등 16개 학과*를 운영 중이며, 올해에는 교육부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주관하는 '2025년 사이버대학 디지털 교육환경 고도화 지원사업'에 선정돼 인공지능(AI)·확장현실(XR) 기반의 디지털 교육 플랫폼 도입을 추진하고 있다.

* 경영학과, 외식경영학과, 한국어학과, 사진영상학과, 컴퓨터공학과, 가족청소년상담학과, 상담심리학과, 심리치료학과, 노인복지학과, 사회복지경영학과, 사회복지학과, 재활상담학과, 시각미디어디자인학과, 아동보육학과, 평생교육학과, 보건행정학과

 

김귀옥 시 청년산학국장은 “이번 협약으로 평생교육을 받고자 하는 시민의 교육비 부담을 덜어드릴 수 있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시민이 평생교육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