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04 (월)

어제 방문자
1,894

전국

K-청소년의 꿈킷리스트 실현! '부산 해운대 C.E.O 원정대가 간다' 성료

 

해운대구는 8월 1일, 관내 초등학생 37명이 참여한 가운데 ‘해운대 C.E.O 원정대가 간다’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남 고흥에 위치한 국립청소년우주센터를 방문해, 천체투영관 체험, 우주인 훈련, 우주과학 체험 등 다양한 우주 관련 활동을 경험하는 일정으로 구성됐다. 참가 학생들은 평소 접하기 어려운 우주과학의 세계를 직접 체험하며 높은 관심과 열띤 호응을 보였다.

 

해운대구는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선착순 신청을 받아 원정대를 구성했으며, 참가 학생들은 긴 이동 거리와 무더위 속에서도 끝까지 활기차게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일부 학생들은 “다음에도 꼭 다시 참여하고 싶다”는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해운대 C.E.O 원정대’는 고향사랑기부금으로 운영되는 특화 사업으로, C.E.O는 C-Cosmos(우주), E-Ecology(생태), O-Ocean(해양)의 약자다.각 주제별 국립청소년센터를 탐방하며,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킷리스트’를 실현할 수 있도록 기획된 연간 프로젝트다. 올해는 그 첫 번째로 ‘우주’를 주제로 진행됐다.

 

김성수 해운대구청장은 “고향사랑기부를 통해 지역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줄 수 있는 의미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