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25 (목)

어제 방문자
12,827

전국

영천시, 추석맞이 샤인머스캣 팔아주기 행사 개최

지역 농가 돕고 소비 촉진... 대형 유통망 판로도 확대 추진

 

전국 최대 과일 주산지인 영천시가 추석을 맞아 24일부터 30일까지 ‘영천 샤인머스캣 팔아주기’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최근 가격 하락으로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를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영천시청과 대구 혁신도시 내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기관별 주문을 받아 직접 전달하는 방식으로 행사를 진행된다.

 

앞서 시는 본격적인 출하시기를 맞아 지난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농협 하나로마트 전 지점에서 ‘영천 샤인머스캣 전국 동시 판매행사’를 열고, 1.5kg 박스 2만 상자(총 30t)를 판매해 대도시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오는 10월에도 전국 롯데마트 107개점, 롯데슈퍼 208개점, 전국 이마트 132개점 등 대형 유통 마트에서 전국 동시 판매행사를 이어가 지역 농가의 안정적인 판매 기반을 마련하고, 소비시장 확대에도 힘쓸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전국적인 재배면적 증가, 조기수확, 이상기온 등으로 샤인머스캣 가격이 전년 대비 낮게 형성되고 있다”며, “출하 농가에서는 숙기와 품질을 철저히 지켜 출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최기문 시장은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에 힘을 보태고, 영천 샤인머스캣의 우수성을 홍보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유통망 개척에 힘써 농가의 안정적인 판로 확보와 소득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