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26 (금)

어제 방문자
12,437

전국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2025년 제2회 또랜(LAN)상담소’ 증평에서 개최

증평 또래상담자 참여‘또래상담에서 만나자’유튜브 생중계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이사장 한정원)이 주최한 ‘2025년 제2회 또랜(LAN)상담소’가 지난 26일 증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윤은미)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전국 청소년들과 동시에 소통하며 진행됐다.

 

‘또랜(LAN)상담소’는 2021년부터 운영돼 온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이 겪는 다양한 고민을 또래상담자와 전문가가 함께 해결하는 것이 특징이다.

 

학교폭력 및 사이버폭력 예방, 또래상담 동아리 활동 소개, 진로 고민 나눔 등 현실적인 주제들을 다루며 청소년들의 공감과 참여를 이끌고 있다.

 

올해 행사는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또래상담자연합회 소통한마당, 증평군 아동정책대회 등 다양한 활동에서 두각을 나타낸 증평군 또래상담자 연합회의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아 증평에서 개최됐다.

 

이날 프로그램에서는 우리의 여름이야기, 또래상담 동아리이야기, 교우관계 고민상담 등 청소년들의 공감대를 이끌어낼 수 있는 다양한 주제가 다뤄졌다.

 

참가자들은 또래상담자들의 생생한 경험을 공유하며 진솔하고 따뜻한 소통의 장을 만들었다.

 

윤은미 센터장은 “이번 또랜(LAN)상담소가 증평군 또래상담자들에게 성장과 변화를 체감할 수 특별한 자리가 됐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또래 상담 활동을 통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배너